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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랑과 꿈이 있는 아파트 해솔마을 2단지 월드메르디앙
  ● 홈페이지 회원 약관입니다.
아파트 홈페이지 운영규정


제 1조(목적)
이 규정은 해솔마을 2단지 월드메르디앙아파트(이하‘당 아파트’)의 인터넷 홈페이지의 원활한 운영을 위한 절차와 기타 필요한 제반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 2조(주소)
해솔마을 2단지 아파트 홈페이지 주소는 www.worldmerdian.kr 이다

제 3조 (용어의 정의)
1. ‘이용자’라 함은 “정회원”으로서 파주시 와석순환로 347번지 해솔마을 2단지 아파트에 주민등록이 되어있고 실제 입주하여 살고 있는자.

2. ‘회원’이라 함은 이규정에 동의하고 해솔마을2단지 홈페이지 www.worldmerdian.kr “회원”등록을 한 입주민 및 관리사무소 직원

3. ‘관리자’라 함은 입주자대표회의 와 대표회의로부터 권한을 부여받은자(관리소장 및 관리사무소직원) 및 아파트 홈페이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를 의미한다.
‘관리자’는 홈페이지 운영과 관련한 각 제반사항등을 결정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받은자 이기도 하다.

4. ‘탈퇴’라 함은 회원이 아파트 홈페이지 이용을 종료시키는 행위를 말하며, 또한 회원이 이주하여 입주민 자격을 상실 했을 경우 자동 탈퇴가 이루어 집니다.

5. ‘게시물’이라 함은 인터넷 이용자가 아파트 홈페이지를 통하여 나타내는 일체의 의사표시와 배너광고를 통칭한다.

6. ‘불건전 게시물’이란 욕설이나 음란성 글, 특정인이나 특정단체를 비방하는 글 등 사회통념상 불건전성이 자 통칭한다.


제 4조 (홈페이지 운영규정의 적용)
해솔마을 2단지 홈페이지 운영규정은 홈페이지 서비스 제공회사의 이용약관과는 별도로 입주민들의 홈페이지 이용에 따른 제반사항을 규정화한 것이다. 홈페이지 서비스 제공회사의 이용약관 해솔마을 2단지 입주자대표회에서 제정한 아파트 홈페이지 운영규정과 내용이 상충되는 경우에는 아파트 홈페이지 운영규정을 우선하여 적용한다.


제 5조 (기능) : 홈페이지는 다음 각호의 기능을 수행한다.
1. 입주민들의 친목도모와 입주민 간 신속한 정보전달 및 의사소통 유도
2. 입주자대표회의 의결사항이나 기타 아파트 과련 사항 등을 입주민에게 신속․정확히 전달
3. 관리사무소 업무와 관련된 안내와 입주민 민원접수와 조치, 생활정보 등의 제공과 홍보
4. 주요 현안에 대한 입주민의 의견수렴
2. 아파트 홍보등
6. 관리비 조회 및 인터넷을 통한 전자 납부서비스


제 6 조(회원자격 및 이용제한)
1.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해솔마을2단지 아파트홈페이지” www.worldmerdian.kr 의 “회원” 자격을 ‘관리자’가 제한 및 정지 시킬수 있습니다
① 해당 동․호수의 입주민이 아니거나 또는 당 아파트와 관계가 없는자가 가입신청을 한 경우
② 법령과 이 운영 규정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③ 정당한 이유없이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④ APT의 입주자대표회의 또는 APT입주민을 대표할 수 있는 자치기구의 요청이 있을 경우
⑤ 당 홈페이지의 명예를 실추시키거나 운영을 방해하는 행위

⑥‘관리자’는 아파트 홈페이지의 운영, 회원의 접근 금지 및 강제 탈퇴 등에 대한 권한이 있으며 이로 인한 일체이 책임을 부담합니다.

2.‘회원’등급별 홈페이지 이용권한과 이용규칙은 다음과 같다.
① 비회원은 당 아파트 홈페이지의 게시판과 메뉴등을 사용할수 없다.
② 일반회원은 회원가입 신청즉시 일반회원으로 승인이 되며, 입주민회원은 관리사무소에서 당 단지 소유주 및 입주자임을 확인 후 정회원으로 승격한다.
③ 정회원은 당 아파트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가입 신청한 회원으로서 입주자등이 실명 확인되어 가입신청이 승인된 자이다. 단, 입주자대표회의세서 승인한 관리사무소 직원 및 주민이 아닌 자로서 우리아파트 홈페이지 또는 주민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도 판단하여 입주자대표회의에서 승인한 자는 예외로 정회원이 될 수 있다. 정회원은 게시글을 올리수 있으나, 이규정에서 제한하는 내용이어서는 아니된다.
④ ‘관리자’라함은 입주자대표회의 와 대표회의로부터 권한을 부여받은자(관리소장 및 관리사무소 직원) 및 아파트 홈페이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를 의미한다.
‘관리자’는 홈페이지 운영과 관련한 각 제반사항등을 결정할수 있는 권한을 부여받은자 이기도 하다.
⑤ 게시글중 올라온 언어의 사용과 예의를 갖춘글에 한하여 답변 및 토론이 이루어지도록 한다.
⑥ 게시판과 자료실등에 게시한 내용과 관련한 법적책임은 해당글의 게시자에게 있다.


제 7조(홈페이지 운영)
1. 홈페이지 운영관리는 입주자대표회의로부터 위임받아 관리사무소에서 운영한다.
2. 관리소장이 총괄하며 홈페이지 운영자를 관리소 직원중에 지명한다.


제 8조(게시판 서비스 이용관련)
1. “회원”은 게시물 쓰기 및 읽기, 저장 등에 대하여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합니다. 정상이용자가 아닌 사용자에 대해서는 게시판의 일부 또는 전부기능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또한 게시판은 그 성격에 따라 일부기능이 제한 받을 수도 있습니다.
(2. 게시판 게시물 이용 제한)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해당 내용물을 삭제할 수 있고, 해당 이용자의 “회원” 자격을 관리자가 제한 정지 또는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2. 게시판 게시물을 이용제한
① 헌행법과 공공질서,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경우
- 국가이념과 국가의 존립을 훼손하는 내용과 국가의 정상적인 활동을 저해할 우려가 있는 내용인 경우
- 특정인 또는 단체를 비방, 중상 모락하여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 법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 심한 욕설과 비어, 속어를 담은 내용인 경우
- 건전한 풍속과 사회질서를 부정하거나 조롱하는 내용인 경우
- 피라미드식, 추천식 가입을 권유하는 돈벌이 내용인 경우

② 게시판 특성상 제한되는 내용
- 게시물의 내용의 게시판 성격과 맞지 않거나 동일한 게시물을 여러 곳에 등록한 경우
- 같은 내용의 글을 연속하여 2회 이상 올리는 경우
- 특정 이용자/개인에 대한 비난, 일방적인 비판의 내용인 경우
- 자신이 아닌 타인의 ID로 게재된 내용물인 경우
- 토론형태와 유사하나 그 전개가 싸움/비방이 주된 내용일 경우
- 출처가 명확하지 않은 인용 게시물

③ 저작권에 위반되는 내용
-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 상용프로그램, 크랙파일 등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내용인 경우
- 정품임을 확인할 수 없는 소프트웨어, 영상 저작물의 유통을 담은 내용인 경우

④ 특정 게시물에 대해서 피해 당사자나 입주민들의 요구가 있을 경우 관리자가 판단하여 삭제 또는 등록 거부할 수 있다.

 
제 9조 (회원의 의무)
1.“회원”은 본 아파트 홈페이지 운영규정 및 관계 법령에서 규정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2.“회원”은 당 아파트 홈페이지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① “회원”가입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내용 등록하는 행위
② 다른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하거나 부정 사용하는 행위
③ 같은 사용자가 다른 ID로 이중 등록을 하는 행위
④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
⑤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성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⑥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⑦ 입주자대표회의 및 관리사무소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기타 제 3자의 인격권, 지적재산권, 저작권 또는 초상권을 침해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⑧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⑨ 해킹행위 또는 컴퓨터바이러스의 유포행위
⑩ 게시판 등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연결(링크)하는 행위
⑪ 기타 본 운영규정을 비롯, 전기통신법 제 53조와 전기통신사업법 시행령 16조(불온통신), 통신사업법 제 53조 3항에 위배되는 행위

3.“회원”은 관계법령, 본 규정, 이용안내 및 아파트 홈페이지상에 공지한 주의사항, 기타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해솔마을 2단지 아파트 입주자대표회의나 관리사무소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4. 회원은 등록정보에 변경사항이 발생할 경우 즉시 갱신하여 합니다, “회원”이 제공한 등록정보 및 갱신한 등록정보가 부정확할 경우 기타 “회원”이 본 조 제 2항에 명시된 행위를 한 경우에는 회원의 아파트 홈페이지 이용을 제한 또는 중지 할 수 있습니다.

제 10조 (회원에 대한 통지)
1.“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등록한 e-mall주소 또는 전화 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해솔마을 2단지 아파트 홈페이지 관리자는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아파트 홈페이지 게시판등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11조 (규정의 제정)
본 규정은 2011년  8월  16일 제 8기 입주자대표회의 의결에 의하여 제정되었습니다.


제 12조 (규정의 개정과 적용)
1. 입주자대표회의는 본 규정의 개정이 필요하다 판단되는 경우, 선출된 구성원 과반수 찬성으로 개정할 수있다.
2. 본 개정은 입주자대표회의 의결에 의함.